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냠냠

[서울 강남] 청담 압구정 페이스트리 비스트로 신상 핫플 퓨전요리 맛집 '퍼프룸' 연말 모임 데이트 장소 추천

by 릴로릴로♪ 2024. 12. 7.
반응형

 

페이스트리 퓨전 요리

퍼프룸(Puff room)


 
오랜만에 지인들과의 만남을 위해 청담동에 새로 오픈한 신상 핫플, 퍼프룸에 다녀왔다. 날씨가 추워져도 좋은 사람들과의 만남은 언제나 설레는 법 🥹 맛있는 것도 먹고 수다도 왕창 떨고 왔던 퍼프룸 후기


 📍 위치

 

 


 

✓ 영업시간
 
11:00 - 22: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전화번호
 
010-6430-5654
 
✓ 주차여부
 
건물 주차시 무료 2시간(이후 추가 10분당 1,000원)
발렛가능 5,000원

 


 
 

✔️외관


 
휴먼 스타빌 건물 2층 같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우리는 캐치테이블로 예약하고 6시에 맞춰 도착했는데, 멀리서부터 보이는 레스토랑의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조명 덕분에 퍼프룸이 한눈에 띄었다.
 

✔️내부


 
테라스석
 
입구에 들어서면 탁 트인 테라스석이 먼저 보이는데, 겨울이라 밖에 앉을 순 없었지만, 봄이나 가을 날씨가 좋은 날에는 테라스에 앉아 브런치를 즐기면 좋을듯했다. 옆에는 오픈창으로 주방에서 음식 준비하는 모습이 보였고, 덕분에 오늘 저녁의 기대감이 더욱더 커졌다.
 

 
실내석
 

레스토랑 중앙에 있는 나무 인테리어를 보니 파리에 있던 오베르마마가 떠올랐다. 마치 해외에 온듯한 유럽식 인테리어로, 사진찍기에도 좋고 분위기 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도 훌륭할 듯하다. 조명이 너무 어둡지도 밝지도 않아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천장에 설치된 거울로 인해 내부가 답답하지 느껴지지 않고 큰 개방감을 느낄 수 있었다.
 

✔️메뉴


 

자리에 앉으면 태블릿 메뉴판을 준비해 주시는데, 메뉴는 태블릿으로 확인 할 수 있고 클릭하면 상세정보가 나와 설명을 읽을 수 있어 편리했다. 특이했던 점은 주문방식이었는데, 메뉴는 태블릿으로 확인하지만 주문은 연필로 종이에 체크해서 직원에게 전달하면 된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접목된 느낌이라 신선하고 재미있었다.
 

✔️테이블세팅


 
고급스러운 대리석 테이블에 식기가 셋팅 되어 있었고, 물티슈를 가져다주셨다. 한구석에 위치한 귀여웠던 벨이 인상 깊었는데 사실 직원들이 너무 친절하게 돌아다니면서 음식은 맛있는지, 필요한 건 없는지 세심히 살펴주셔서 벨을 누를 필요가 없었다😅 (그래도 필요하면 꾸욱 누르세요🫶)
 
 

✔️주문한 메뉴


 
식전주 (apéritif)
 
일단 주문을 끝내고 목부터 축일 식전주를 받아서 한컷. 친절하게 설명도 다 해주시고 오픈해서 맛있게 따라주심 👍 나는 가볍게 마실 스파클링 와인을 주문했는데, 퍼프룸 메뉴들이 와인과 참 잘 어울려서 즐겁게 마셨다. 지인들 맥주도 한 모금씩 뺏어먹어 봤는데 분위기 덕분인지 더 맛있게 느껴졌다 😊
 

 


 

*아날로그 인간의 추천 메뉴*

Grilled Cabbage 구운 양배추 17,000원
 
아 이거 정말 너무 맛있어서, 꼭 먹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메뉴. 그릴 되어 고소한 배추와 부드러운 고르곤졸라 소스 그리고 짭짤한 가니쉬의 삼박자 조화가 아주 좋았다. 부드럽게 입맛 돋구기 딱이었음.
 

 
피클류(사진 순서대로)

  • Radish & Sorbet 알타리무 소르베 5,000원
  • Brandy Green Plum 매실 & 브랜디 4,000원
  • Thyme Sapphire Grape 사파이어 포도 3,000원

퍼프룸의 피클들은 다 수제로 만들어서 무료로 제공되진 않고 따로 주문해야 하는데, 고민하니까 사파이어 포도는 서비스로 맛보라고 가져다주셨음♥헤헷😋 내가 주문한 스파클링 와인이 너무 달지 않아서 달콤한 사파이어 포도피클이 안주로 제격이었다. 내가 제일 맛있게 먹은 피클은 알타리무 소르베! 이게 알타리무라고? 싶은 상큼하고 아삭한 맛. 매실도 물론 너무 맛있어서 다른 피클들도 먹어보고 싶었다.
 

 
Morel Beef Pie 모렐 비프 파이 23,000원
 
버섯 퓨레에 소갈비 살을 페이스트리로 감싼 모렐비프파이는 미트파이가 이렇게 고급질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속에 있는 고기도 부드럽고 페이스트리랑 잘 어울렸다. '페이스트리 비스트로'라는 이름 답게 페이스트리를 활용한 퓨전 창작 요리들이 메인 같았는데, 흡사 흑백요리사의 심사위원이 된 것처럼 음미하면서 먹었다. 해외 곳곳의 요리들을 재밌게 믹스한 느낌이 나서 더 신선했다. 뉴질랜드에서 먹었던 미트파이는 이런 고급스러운 느낌이 아니었는데! ㅎㅎ 
 

 
Capresse Éclair 카프레제 에클레어 18,000원
 
에클레어는 프랑스의 유명한 디저트인데 퍼프룸에서는 마리네이드 한 토마토 슬라이스와 믹스해서 카프레제 느낌을 냈다. 치즈는 에클레어 안에 들어있었는데, 밑에 깔린 발사믹 소스에 발라서 먹으니 전식과 와인 안주로 아주 좋았다. 
 

 
Baked Cod Baccala 구운 대구 바깔라 19,000원
 
지인이 가장 기대했던 요리. 대구 바깔라우 라고 해서 스테이크처럼 나올 줄 알았는데, 대구살을 얇게 찢어 펴발라 오븐에 구워낸 후 렌틸콩과 케이퍼와 함께 곁들여 먹게 나왔다. 생소한 형태였지만 대구살이 담백해서 생각보다 가볍게 먹기 괜찮았다. 
 

 

*아날로그 인간의 추천메뉴*

Black Baked Risotto 블랙 베이크 리조또 25,000원  
 
나의 원픽 메뉴 블랙 리조토 ♥ 아무래도 먹물이라 짭짤한감이 있긴 하지만 노른자를 터트려서 리조또와 함께 마구 섞어 먹으면 한입 딱 넣었을 때 퍼지는 트러플 향이 너무 좋았다. 은은한 트러플 향과 짭조름한 먹물 리조또 그리고 쫄깃하게 씹히는 해산물이 멈출 수 없는 맛. 싹싹 긁어먹음 😋 리조또도 일반적인 리조또 식감이 아니라 구워내서 누룽지처럼 살짝 바삭한 느낌이 나는데, 그것 또한 별미였다.
 

 
Honeycomb Pie 허니콤 미트 파이 24,000원
 
디저트 같지만 디저트가 아닌 허니콤 미트 파이. 비쥬얼도 너무 좋고 맛도 훌륭했다. 페이스트리 접목 요리다 보니 가게 입구에서 열심히 빵을 굽고 계시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 어쩜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만드셨을까..🥹 안에 있는 갈빗살이 너무 부드러웠고, 크림소스와의 조화도 잘 맞아서 맛있게 먹었다. 

 

 


 
Spicy Shellfish Stew 스파이시 해산물 스튜 31,000원
 

이번 요리는 스페인이나 포르투갈 같은 남유럽이 생각났는데, 푸짐하게 들어간 해산물과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었다. 토마토가 들어가서 그런지 깊은 맛이 나서 무한 국물 흡입! ㅎㅎ 다양한 나라들의 음식들이 떠오르는 게, 여러 외국의 음식들을 한자리에서 맛보는 기분이라서 더 좋았다. 


 

 
간단히 한잔만 마시려고 했는데 안 되겠다 와인 한잔 추가요 ♥
 

✔️후식메뉴


 
Pecan Pie Éclair 피칸 파이 에클레어 15,000원
 
아무리 배불러도 디저트배는 따로 있는 거잖아요 ♥ 직접 만드셨다는 쌉쌀한 흑맥주 아이스크림과 고소한 피칸파이의 조화가 일품. 피칸파이도 역시 에클레어 형태라 가르면 안에 달콤한 시럽이 쭈욱 흘러내려서 꽤 달게 느껴질 수 있는데, 쌉쌀한 맥주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으니 딱 적당하게 맛이 잘 어우러졌다.
 

 
Apple Tatin 애플 따당 & 시나몬 아이스크림 18,000원
 
너무 잘 드신다고 하나만 더 맛보라고 서비스로 주신 애플파이! 저희 배 터져요🥹 시나몬 향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계피향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마무리로 먹기 너무 좋았던 아이스크림이었다. 그리고 사과가 통째로 들어있는 애플파이 보셨나요..? 윤기 나는 페이스트리안에 오븐에 잘 구워진 사과 하나 가 통째로 들어있는데 정말 맛있다. 먹느라 수다 떠느라 너무 즐거웠던 퍼프룸에서의 시간 ♥
 
 

총평


 
 
새로운 메뉴, 즐거운 맛
사진 찍기 좋은 유럽에 온 듯한 인테리어
✅고급스럽지만 캐주얼한 비스트로 분위기
✅직원들이 너무너무 친절함
✅데이트 장소, 강남 연말 모임 추천

 


 
 
냠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