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냠냠

[성남 정자동] 냉동삼겹살 맛집 '오뚜기식당'

by 릴로릴로♪ 2025. 1. 4.
반응형

냉동삼겹살 맛집

오뚜기식당


 
나는 사실 구워 먹는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데(옷에 냄새 때문에) 근 1년동안 구워먹는 식당을 참 많이 갔다. 이젠 안 구우면 허전할 정도; ㅎㅎ 오뚜기 식당은 이름이 특이해서 체인점인 줄 몰랐는데, 체인점이었다. 가볍게 삼겹살 먹고 싶을 때 방문하면 맛있게 먹고 올 수 있는 곳. 볶음밥이 특히 맛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 전화번호
 
0507-1361-7617
 
✓ 주차여부
 
가게 앞 4~5대 가능
(미리 전화하면 주차공간 확보)


 

반응형

 

✔️외관



주택가에 있어서 큰 간판이라 눈에 띄는 외관이다. 아무래도 대로변이 아니라 골목길에 있어서 간판을 좀 크게 해야 눈에 띄긴 할 듯하다. 방문은 4차례정도 한 것 같은 데 갈 때마다 가볍기 먹고 오기 좋았다. 특히 비 오는 날 먹는 냉삼겹살은 아주 굿.
 

✔️내부


 

내부가 크지는 않다. 날씨 좋을 때는 야외에서 먹어도 될 것 같은데 지금은 추운 겨울이기 때문에 무조건 실내자리로. 사장님이 바뀌신 건지 메뉴판이 바뀌었고 사장님 얼굴도 바뀐 것 같은데 나의 착각인가 ㅎㅎ

반응형


  

✔️기본상차림



나는 좀 나중에 합류해서 이미 비어있던 기본 상차림. 쟁반에 기본반찬들을 가져다주시는데, 쌈 야채들도 신선하고 계란찜이 특히 맛있다. 고사리볶음과 콩나물무침이 같이 나오는데, 불판에 같이 구워 먹으면 냉삼겹살과의 조화가 아주 좋다. 
 

✔️주문한 메뉴


  • 급랭삼겹살  10,000원


요즘 삼겹살 가격 밖에서 먹으려면 정말 비싸졌는데 냉동삼겹살은 1인분에 만원이라 살짝 부담이 덜하다. 내가 갔을 때 이미 둘이 3인분을 해치웠고 3인분을 추가 주문했다. 왜 집에서 구워 먹는 냉동삼겹살은 고기 냄새가 나는데, 가게에서 사 먹는 냉동삼겹살은 고기 냄새가 안 날까? 급랭이라서 그런 걸까? 
 

반응형

 
호일위에서 맛있게 구워지고 있는 삼겹살들. 콩나물은 자리에서 바로 무쳐다 주시는데, 매콤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고깃기름에 같이 구워도 정말 맛있다. 삼겹살과 합이 아주 좋다. 삼겹살 콩나물 고사리 삼합으로 쌈 싸 먹으면 꿀맛.
 

✔️후식메뉴


반응형

 

  • 볶음밥 3,000원 
     

다른 건 몰라도 오뚜기 식당 볶음밥은 꼭 먹어야 한다. 사장님 밥 볶는 솜씨가 장난이 아니신 데다가, 남은 콩나물과 고기들을 잘게 잘라서 같이 볶으면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아무리 배불러도 한국인의 후식 볶음밥은 꼭 먹어야지. 나도 한 수저만 맛보려고 했는데, 거의 한 공기는 먹은 듯 ;; 

 
 
총평


 
 
가볍기 즐기기 좋은 삼겹살
볶음밥이 꿀맛

 


 
 
내 배는 어쩔래

반응형